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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건강정보 | Information

눈건강 지키는 방법!

요즘은 디지털 시대인 만큼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에 눈이 노출되어

시력감소를 초래하고 있어 아동의 70%가 근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안의 연령은 낮아지고 한번 떨어진 시력은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눈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습관부터 우리의 눈 건강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눈 스트레칭 해주기

안과에서 추천해주는 방법으로 피로한 눈을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방법

– 5초동안 눈을 꼭 감았다가 뜨기

– 눈을 감고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순서로 눈동자 굴리기

눈 피로 풀어주는 지압법

눈 주위 눌러주기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벼대를 꼭꼭 눌러줍니다.눈동자 위쪽과 아래쪽 모두 천천히 눌러줍니다.

눈동자 위 눌러주기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줍니다.

정멸혈 누르기눈썹 안쪽이 끝나는 곳 정명혈을 어미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TIP. 정명혈 – 눈썹의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

태양혈 누르기눈 양쪽 옆 태양혈을 꾹꾹 눌러줍니다. 처음에 약하게 누르다가조금씩 세게 누릅니다. 마지막에는 세게 꾹 눌러줍니다.TIP. 태양혈 – 귀와 눈 사이 움푹 들어간 곳(관자놀이)

손바닥으로 눈 위 덮어주기손바닥을 뜨겁게 비벼서 손바닥으로 눈 위를 덮고눈 속으로 따뜻한 기운이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책이나 티비보지 않기

어두운곳에서 책 또는 티비를 장시간 보게되면 밝을 곳에서 보다 눈에 피로가 쌓이고 시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멀리보기 연습

모니터 등과 같이 가까운 곳만 오래 응시하다 보면 근시가 오기 쉬우므로 가끔식 멀리보기를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 주어야 합니다.

눈에 좋은 영양소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눈건강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물질중에 하나로,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아사이 베리, 블루베리, 가지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A는 야맹증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당근입니다.

껍질쪽에 비타민A의 전구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 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